티스토리 뷰

필요성

 

수는 오른손이, 고수는 왼손이 바쁘다는 말이 있다. 이 말인즉슨, 고급 사용자일수록 마우스보단 키보드 단축키를 이용한다는 뜻이다. 몇 가지 단축키만 익혀도 Windows 이용의 편리함이 배가 될 것이다.


 


 

당신에게 알려주고픈 단축키 Top 5


 

  1.  + D : 바탕화면 보기
    필자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동시에 사용하므로 이 키를 가장 많이 사용한다. 해당 키를 누르면 활성화된 창들이 모두 최소화되고 바탕화면이 나온다. 깔끔하지 않은가?
  2.   + R : 빠른 실행
    필자는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바로 가기 아이콘을 만들어서 C:\Windows 폴더에 넣어놓는다. 왜냐고? 빠른 실행 입력창에 이름만 입력하면 바로 실행할 수 있기 때문이다. 독자들도 이 방법을 써보길 권한다. Awesome!

  3.  + E : 탐색기
    국민 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. 말 그대로 탐색기를 켜준다.


  4.  + X : Windows 모바일 센터
    독자가 노트북 사용자고 이 키를 몰랐다면, 기대해도 좋다. Display, Wifi, Dual Monitor, Battery, Sound를 클릭 몇 번으로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는 Control Panel이 눈앞에 나타날 태니깐.

  5.  + T : 작업 표시줄 이동
    Windows7 이용자라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작업 표시줄(Windows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, 맨 아래 있는 긴 막대기를 말한다.)에 고정해뒀을 것이다. 해당 키를 누르면 가장 왼쪽에 있는 아이콘이 활성화된다. 방향키 or 해당 키 연타를 통해 원하는 프로그램을 아이콘을 활성화한 후 엔터를 누르면 프로그램 실행이 된다.


     

마치며..


자가 본 포스팅에서 소개한 단축키 외에도 수많은 단축키가 존재한다. 자신의 컴퓨터 사용 환경에 따라 필요한 단축키를 익힌다면 작업이 빨라질 뿐 아니라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. 더 많은 단축키가 궁금하다면 첨부한 파일을 참고하면 된다. 걱정 마라, 공짜다 ;p

 

윈7 단축키.txt

 

 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