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#> 개요


처음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Welcome Page가 나타납니다.

하지만 기존에 작업하던 프로젝트가 있는 경우 자동으로 해당 프로젝트가 열립니다. 기존 작업을 이어서 하는 경우에는 편리하지만 다른 프로젝트를 열어야 할 때는 자동으로 열린 프로젝트 Build를 취소하고 다시 원하는 프로젝트를 열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. 이런 경우 설정값 하나만 변경해주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실행 시 내가 원하는 프로젝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#> 설정방법


설정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. 아래 순서대로 기존 Defualt로 설정되어 있던 체크박스 하나만 해제시켜 주면 됩니다. 

 

1.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실행 후 File>Settings 혹은 단축키 Ctrl+Alt+S 키를 눌러 설정창을 열어줍니다.

Android Studio 설정창

2. 좌측 탭의 Appearance & Behavior > System Settings에 있는 Reopen last project on startup 설정의 체크박스를 해제해줍니다.

이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실행 할 때 마다 Welcom Page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#> 마치며


사실 이런 사소한 기능들은 몰라도 상관 없습니다. 하지만 이런 1%의 편리함이 삶의 질을 향상시켜 준다고 믿기 때문에 저와 같은 needs가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까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.

편안.jpg

포스팅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 오늘은 눈이오네요, 감기 조심하세요!

 

 


 

구독과 하트 및 광고클릭은 필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!

 

 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