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> 개요 처음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Welcome Page가 나타납니다. 하지만 기존에 작업하던 프로젝트가 있는 경우 자동으로 해당 프로젝트가 열립니다. 기존 작업을 이어서 하는 경우에는 편리하지만 다른 프로젝트를 열어야 할 때는 자동으로 열린 프로젝트 Build를 취소하고 다시 원하는 프로젝트를 열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. 이런 경우 설정값 하나만 변경해주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실행 시 내가 원하는 프로젝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 #> 설정방법 설정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. 아래 순서대로 기존 Defualt로 설정되어 있던 체크박스 하나만 해제시켜 주면 됩니다. 1.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실행 후 File>Settings 혹은 단축키 Ctrl+Alt+S 키를 눌러 설정창을 열..
프로그래밍 언어의 가장 기본인 함수와 변수 선언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. #> 함수선언 코틀린에서 함수를 선언하는 방식은 Java와는 다르게 아래와 같은 규칙을 가지고 있습니다. 함수를 선언할 때 fun 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한다. 함수에 Parameter가 없는 경우에는 빈 괄호를 입력한다. 함수의 Parameter는 이름을 먼저 명시한 뒤, 콜론(:) 뒤에 타입을 명시한다. 함수의 Parameter가 2개 이상인 경우 콤마(,)로 구분한다. 리턴 타입은 함수이름 뒤에 명시한다. 위 규칙을 실제로 적용하면서 간단한 함수를 선언해보도록 하겠습니다. fun main() { println("main function") } 위 함수는 이전 포스팅에서 살펴봤던 Hello World를 출력하는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..
#1> 개요 Sublime Text를 써보신 분이라면 아래와 같이 우측에 작은 Panel 형태로 표현되는 코드맵을 보신적이 있을겁니다. 내 코드의 엔트로피와, 위/아래로 어떤 코드들이 작성되어 있는지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참 편리합니다. IntelliJ 기반의 Android Studio에서는 이런 minimap을 기본으로 제공하지는 않지만, Plugin을 통해서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. #2> Plugin이란? 설치방법을 말씀드리기에 앞서 Plugin에 대해 짚고 넘어가려고 합니다. 플러그인. 많이 쓰고 얘기도 많이 들어봤지만 도대체 뭘까요? 위키피디아에 검색해보니 아주 정확한 정의를 내려주고 있습니다. 플러그인(plugin) 또는 추가 기능(애드인;add-in, 애드온;add-on)은 호스트 ..
- Total
- Today
- Yesterday
- 코딩문제
- Android
- 코틀린
- 영어발음
- Kotlin
- 프로그래밍
- 통합위치제공자
- Programming
- 안스 템플릿
- 자바
- android studio
- 문제풀이
- 코틀린 기초
- 안드로이드
- 안드로이드 스튜디오
-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라이브 템플릿
- 영어회화
- 런탭
-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정
- LiveTemplate
- 코딩
- 코틀린 기초강의
- live template
- 프로젝트오일러
- android studio 설정
- 개발자
- Java
- php
- kotlin 기초
- android location service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 29 |